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뷰③] 장나라 '내가 동안? 솔직히 이모 같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장나라가 동안의 비결을 묻는 질문에 "재밌게 생겨서"라는 독특한 답변을 내놨다. 매주 피부관리실에 간다는 솔직한 답변도 함께였다.

최근 종영한 KBS2 금토드라마 '고백 부부'(권혜주 극본, 하병훈 연출)에서 타임슬립을 통해 스무살 시절로 돌아간 마진주 역을 맡아 열연한 장나라를 만났다. '고백 부부'는 18년을 함께한 부부가 타임슬립을 통해 스무살 시절로 돌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장나라와 함께 손호준 한보름, 장기용, 조혜정 등이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장나라는 지난 2001년 앨범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를 내며 가수로 데뷔해 KBS '명랑소녀 성공기'(2002) 등에 출연하며 스타덤에 올랐고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중화권 한류스타로도 활약했다.

또 장나라는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2014), KBS2 '너를 기억해'(2015), MBC '한번 더 해피엔딩'(2016), KBS2 '고백부부'(2017)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연기활동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장나라는 극 속에서 스무살의 모습을 연기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연예계 대표 동안 미녀'로 손꼽히는 장나라였기에 가능했던 일. 특히 나이 어린 후배들과 함께 연기할 때에도 전혀 위화감 없는 모습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그러나 장나라는 그 공을 함께 연기했던 후배들에게 돌렸다.

"후배들, 친구들이 연기를 그렇게 해줬어서 가능했던 일이에요. 실제로 모아놓고 보면 (저는) 가당치도 않아요. 누가 봐도 제가 언니 같고 이모 같고 그래요. 같이 하는 친구들이 저를 친구로 봐주고 부인으로 봐주고 또 첫사랑으로 봐주니까 가능했던 거 같아요."

덧붙여 장나라는 시청자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시청자들이 '드라마적 설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줬기에 자신이 스무살로 보이는 것이 가능했다는 것. "설정이라고 안 보고 늙었다고 생각하면 몰입이 안 되는데 잘 봐주셔서 감사했다"고 시청자들에게 공을 돌렸다.

장나라의 동안 비결은 간단하게 '재밌게 생긴 것'이라고. 그는 "제가 생긴게, 이목구비가 좀 오밀조밀 재미나서 그렇지 피부 상태가 딱히 동안이라고나 그렇지는 않다"고 겸손한 발언을 했다. 집안사람들 중 가장 빨리 늙었다는 농담도 덧붙였다.

"솔직히 촬영 전엔 일주일에 한 번씩 관리실도 꼭 가고 그랬어요. 그리고 가까이서 보면 제가 주름도 많거든요. 솔직히 저는 미인형은 아니잖아요. 얼굴이 좀 짧고 그래서 그런 거지. 생긴게 재밌어서 그렇지 동안에 미인은 아닌 거 같아요. 하하"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