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초점]'역시 신원호!'…'감빵생활' 첫방부터 터졌다 '시청률 4.6%'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역시 신원호PD 였다.

22일 첫 방송된 tvN 새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정보훈)이 시청률 4.6%(유료플랫폼 가입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기분 좋게 스타트를 끊었다. 전작이었던 '부암동 복수자들'의 첫 방송 시청률 2.8% 보다도 1.8%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프로야구 슈퍼스타 김제혁(박해수)이 감옥의 죄수로 단숨에 추락하는 모습이 속도감 있게 드려졌다.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슈퍼스타 마무리투수였던 김제혁. 하지만 그는 이사한 여동생의 집을 방문했다가 성폭행을 시도하던 범인과 마주쳤고 트로피로 범인을 때려잡았지만 정당방위가 아닌 과잉방위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아 감옥에 수감되게 됐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나올 때 마다 신드롬급 인기를 누린 tvN 최고 인기 드라마인 '응답하라' 시리즈를 연출한 신원호 PD의 신작으로 제작 단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메인 작가였던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팅으로 참여했으며 '응답하라' 작가진 중 한명이었던 정보훈 작가의 입봉작이기도 하다.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분)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로 박해수, 정경호, 정수정 등이 출연하며 '응답하라' 시리즈에서처럼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어떤 스타를 탄생시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smlee032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