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데뷔 6년 만에 꽃길'…'뮤뱅' 뉴이스트W, 지상파 음방 첫 1위 [종합]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뮤직뱅크' 뉴이스트W가 데뷔 후 처음으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뉴이스트W의 '웨어 유 엣(WHERE YOU AT)'이 갓세븐의 'You Are'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가족과 소속사에 감사 인사를 전한 뉴이스트W는 "우리를 항상 믿기지 않게 만들어주는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1위 소감을 밝혔다. 대세로 우뚝 선 뉴이스트W는 이날 신곡 '웨어 유 엣(WHERE YOU AT)'을 선보였다. 뉴이스트W는 강렬하고 세련된 분위기와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대세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컴백과 동시에 1위 후보에 오른 갓세븐은 새 앨범 타이틀곡 'You Are'로 돌아왔다. 희망찬 의미를 담은 리더 JB의 자작곡인 'You Are'를 통해 갓세븐만의 청량한 매력을 선보였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보이그룹들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최강 퍼포머 태민은 강렬한 카리스마와 절제된 섹시미가 강조된 'MOVE'와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이는 'Love' 신곡 2곡의 무대로 부드러우면서도 파워풀한 매력을 동시에 선사했다. 하이라이트는 '셀러브레이트'와 '어쩔 수 없지 뭐'로 특유의 에너지 가득한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유쾌하고 파워풀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타이틀곡 '어쩔 수 없지 뭐'는 하이라이트만의 매력이 드러나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음원차트를 점령한 비투비는 신곡 '신바람'과 '그리워하다'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신나는 분위기의 곡 '신바람'으로 시선을 집중시킨 비투비는 이어 타이틀곡 '그리워하다'로 가을 감성을 물씬 드러냈다.

꿈이 현실이 된 화제의 그룹 JBJ의 데뷔 무대도 공개됐다. 섹시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판타지'로 강렬한 칼군무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며 무대를 압도했다. 같은 '프듀2' 출신 연습생들이 뭉친 레인즈는 일곱 소년의 사랑스러운 고백을 담은 '줄리엣' 무대로 풋풋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 밖에도 볼빨간 사춘기, 케이윌, 에이프릴, 업텐션, SF9, TRCNG, DK(디셈버), 마스크, 소유미, A.C.E, 열혈남아가 출연했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