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저지-산체스 맹타, 양키스 2연패 뒤 2연승

뉴욕 양키스가 2패 뒤 2연승으로 반격에 성공했다.

양키스는 1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브롱스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4차전에서 6대4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양키스와 휴스턴은 2승2패로 팽팽히 맞섰다. 애런 저지가 2경기 연속 홈런을 쳤고, 무안타로 침묵했던 4번 타자 게리 산체스가 중요한 순간 결승타를 때려냈다. 불펜진은 8~9회를 무실점으로 막았다.

두 팀은 5회까지 투수전을 펼쳤다. 양키스 선발 소니 그레이와 휴스턴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는 5회까지 1점도 내주지 않았다. 6회초 휴스턴이 기회를 잡았다. 볼넷-포수 방해-볼넷으로 단숨에 무사 만루가 됐다. 카를로스 코레아가 삼진으로 물러난 뒤 율리에스키 구리엘이 좌익수 왼쪽으로 빠지는 싹쓸이 2루타를 날렸다. 휴스턴은 단숨에 3-0으로 앞섰다. 7회초 1사 후에는 마르윈 곤잘레스의 2루타와 상대 실책을 묶어 1점을 추가했다. 점수는 4-0.

패색이 짙은 상황에서 양키스가 기적을 만들었다. 7회말 선두타자 애런 저지가 맥컬러스를 상대로 중월 솔로포를 때려냈다. 디디 그레고리우스가 3루타로 출루했고, 산체스가 우익수 희생 플라이를 쳐 2-4로 추격했다. 8회말에는 2안타로 무사 1,3루가 됐다. 브렛 가드너가 2루수 땅볼을 쳐 3-4. 1사 3루에서 저지가 좌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4-4 동점을 만들었다.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그레고리우스가 좌전 안타로 기회를 이어갔고, 1사 1,3루에서 산체스가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2루타를 쳤다. 6-4로 달아나는 순간.

양키스는 9회초 마무리 아롤디스 채프먼을 마운드에 올렸다. 채프먼은 1이닝을 2탈삼진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막았다.

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