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레일리 상대 고전' 이정후, 23일 롯데전 선발 제외

넥센 히어로즈 외야수 이정후가 벤치에서 출발한다.

장정석 넥센 감독은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전에 앞서 "이정후를 뺐다. 좌투수 공을 자 치는데, 레일리 공을 유독 못 쳤다. 물론, 레일리를 상대로 안 좋은 선수들이 더 많다. 그런데 이번에는 특별히 안 좋은 선수들을 제외했다"고 설명했다.

이정후는 이날 경기 전까지 팀의 140경기에 모두 출전하고 있다. 전 경기 출전에 딱 4경기 남은 상황. 하지만 레일리를 상대로 9타수 무안타 1볼넷 4삼진을 기록하고 있어 선발에서 빠졌다. 대신 박정음이 1번-중견수로 선발 출전한다. 장 감독은 "그래도 대주자나 대타로 활용 폭이 큰 선수다"라고 말했다. 투수 교체에 따라 후반 경기 출전은 충분히 가능하다.

넥센은 이날 김태완을 1군에서 콜업했다. 레일리 상대를 위해서다. 장 감독은 "그동안 레일리에 강했다. 바로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다"고 밝혔다. 김태완은 올 시즌 레일리에게 6타수 3안타를 기록 중이다.

반면, 레일리를 맞아 7타수 무안타 7삼진으로 부진했던 포수 주효상은 그대로 9번 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장 감독은 "모두 삼진을 당했는데, 선발 브리검과 호흡이 좋았다. 일단 점수를 안 줘야 하기 때문에, 주효상을 선발 출전시킨다"고 했다.

부산=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