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죽사남' 최민수 '한국 최초 캐릭터, 한달간 집밖으로 못나왔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최민수가 캐릭터 준비 소감을 밝혔다.

17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수목극 '죽어야 사는 남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민수는 "사실 촬영 전 감독님을 많이 괴롭혔다. 이 작품은 비교할 수 있는 인물도 없고 이런 캐릭터가 한국 드라마에서 나온 적이 없어서 어려웠다. 우리는 B+ 정서다. 촌스러운 월남바지도 수산시장에서 입으면 어울린다. 생명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우리 드라마 역시 B급이 촌티날 수 있겠지만 가장 본질적이고 생명력이 있다고 생각했다. 거기에 주안점을 두고 맴돌았다. 그러다 한 달여를 집 밖으로도 못 나오고 대본도 못봤다. 감독님을 만나서 날 믿지 말라고 했다. 캐릭터 분석이 안된다고 미스 캐스팅일 수도 있다고 했다"고 밝혔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1970년대 중동의 한 작은 왕국으로 건너가 백작이 된 남자가 딸과 사위 앞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메리 대구 공방전''내조의 여왕' '앙큼한 돌싱녀' 등을 연출한 고동선PD가 메가폰을 잡았고 최민수 신성록 강예원 이소연 등이 출연한다. 작품은 '군주-가면의 주인' 후속으로 1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