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직격인터뷰] '폐암3기' 신성일 '아직 일상생활 문제없어..꼭 이겨내겠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신성일(80)이 폐암 3기를 진단받고 치료에 돌입했다.

최근 잦은 기침으로 고통을 호소하던 신성일은 지난 26일 국내의 한 종합병원에서 조직 검사를 받은 결과 1개의 종양이 발견, 폐암 3기를 진단받았다. 이후 27일 곧바로 방사선 치료에 돌입, 병원과 집을 오가며 통원 치료를 이어갈 계획이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앞서 지난 2015년 12월 아내 엄앵란(81) 역시 채널A 건강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 녹화 중 유방암이 발견된 것. 신성일은 엄앵란의 투병 소식을 접한 후 모든 활동을 접고 간호에 매진해 화제를 모았는데 이런 상황 속 본인마저 암 진단을 받아 충격을 안겼다.

폐암 소식이 전해진 신성일은 28일 오전 스포츠조선과 전화통화에서 "기사에 나온 대로 폐암 진단을 받고 현재 방사선 치료에 들어갔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주위에서 걱정을 많이 해주고 있고 오늘도 많은 전화가 오고 있다. 걱정만큼 아직 지친 상태가 아니다. 평소처럼 일상생활도 잘 이어가고 있고 친구들도 만나고 있다. 아내는 현재 딸이 간병 중이고 나는 집을 관리하는 지인이 치료를 도와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는 태생이 건강한 사람이다. 병마와 싸워 질 정도로 나약하지 않다.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을 받으며 열심히 치료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한국의 알랭 들롱'으로 불리는 신성일은 1960년 영화 '로맨스 빠빠'(신상옥 감독)를 통해 데뷔해 현재까지 57년간 배우로 활동한 원로배우다. 지난 2013년에는 후배 배슬기와 함께 '야관문: 욕망의 꽃'(임경수 감독)으로 파격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스포츠조선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