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언니는' 양정아X김수미 충격 엔딩 '14.8%' 자체 최고 시청률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언니는 살아있다!'의 22회 충격 엔딩이 14.8%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24일 방송한 SBS '언니는 살아있다!'(김순옥 극본, 최영훈 연출) 22회의 양정아와 김수미의 충격 엔딩이 시청자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14.8% 최고 시청률을 끌어냈다.

이날 사군자(김수미 분)는 손자 세준(조윤우 분)로부터 자신과 똑 같은 팔찌의 주인이 설기찬(이지훈 분)이라는 말을 전화로 듣고 깜짝 놀랐다. 계화가 자신에게 기억을 잃게 하는 약을 먹이고 유전자 검사를 조작하는 등 자신을 속였다는 사실을 눈치 챈 사군자는 기찬이 '세후'라는 확신을 갖게 된 상황. 이에 군자는 자신을 가로막으려던 가드들을 간신히 피해 기찬을 만나러 택시를 탔다.

그러나 택시에서 내리자 마자 구급차가 사군자를 가로막더니 구급차 안에 있던 계화가 내리면서 "병원으로 조심히 모셔요! 아프신 분이니까!"라고 명령했다. 이에 병원으로 끌려가는 사군자와 악랄한 눈빛으로 그 모든 것을 지켜보는 계화의 엔딩 모습이 충격을 안겨줬다.

이렇듯 양정아의 끝없는 악행은 시청자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매회 역대급 악녀의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다. 이날 '언니는 살아있다' 22회는 12.5%(닐슨 코리아 전국기준)로 같은 시간에 방송한 MBC '도둑놈 도둑님' 10.4%, JTBC '아는 형님' 5.4%의 시청률을 훨씬 뛰어 넘으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더욱이 2049 시청률은 5.2%를 기록, '도둑놈 도둑님' 2.2%, '아는 형님' 3.5%, '비밀의 숲' 3.3.%에 비해 압도적인 수치를 보였다. 이로써 '언니는 살아있다!'는 토요일 밤 10시대에 예능, 드라마 장르를 통합한 종합 시청률, 2049 시청률 1위 프로그램으로 탄탄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

ly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