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황선홍 감독 '상하이 상강 이겨야 다음 기회가 있다'

"반드시 이겨야 다음 기회가 있다."

황선홍 FC서울 감독이 굳은 각오를 다졌다.

FC서울은 26일(이하 한국시각) 중국 상하이 홍커우 스타디움에서 상하이 상강과 2017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5차전을 치른다.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서울은 앞선 4경기에서 1승3패를 기록하는데 그쳤다. 상하이 상강에는 0대1로 패한 바 있다.

경기를 하루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에 나선 황 감독은 "우리가 현재 처해 있는 상황이 반드시 이겨야만 다음 기회가 있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인 것은 맞다. 하지만 선수들과 반드시 이기기 위해 준비를 했다. 최선을 다해 반드시 승리를 거두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상하이 상강은 좋은 기량의 외국인 선수들이 포진해 있고 중국인 선수들도 우수한 기량을 갖고 있어 조화를 이루는 팀이다. 특히 공격진 쪽에 훌륭한 기량을 갖고 있는 선수들이 많아 수준 있는 경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황 감독은 변화를 줄 예정이다. 외국인 선수 데얀이 빠졌다. 황 감독은 "데얀이 우리 팀에 많은 역할을 해 주고 있는 선수지만, 박주영 등 이번에 온 다른 선수가 충분한 능력이 있기에 걱정을 하지 않는다.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내린 결정이고 다른 선수들의 능력이 있기에 충분히 잘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의욕적으로 출발했지만 초반 3연패가 조금 컸다. 시드니에서도 반드시 이겨야만 하는 경기를 맞이했는데 좋은 경기를 펼쳐서 승리했다. 이번 경기도 잘 준비해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