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다니엘 헤니가 출연료 들고 푸르메재단을 찾아간 이유는?

국내외에서 영화배우로 활약 중인 '글로벌 젠틀맨' 다니엘 헤니가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푸르메재단은 23일 에코글로벌그룹 소속 배우 다니엘 헤니가 '나 혼자 산다'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다니엘 헤니는 푸르메재단 홍보대사인 가수 션의 소개로 2014년 '만원의 기적'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하루 1만원씩 1년 동안 365만원을 모아 본인과 부모, 소속사 이름으로 기부한바 있다. 당시 자신의 이름으로 출시한 에코백 수입금 365만원을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써달라며 기부한 다니엘 헤니가 어린이재활병원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또 한 번 기부에 동참한 것이다.

다니엘 헤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도록 개방된 공간이 인상적이었고, 재활치료로 아이가 걷게 됐다며 기뻐하는 한 어머니를 통해 가슴이 따뜻해졌다"며 "미약하게나마 사랑을 베풀며 따뜻한 사회를 위해 일조할 수 있는 배우로서 계속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푸르메재단은 장애어린이의 재활치료와 사회복귀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재활의학과·정신건강의학과·치과 등 진료과와 재활치료센터 등으로 구성된 어린이재활병원을 운영하고 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