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뷰①] 도경수 '밀당·연애 경험 부족..멜로 연기로 대리만족'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도경수(23)가 로맨스 연기에 대해 "경험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브로 코미디 영화 '형'(권수경 감독, 초이스컷픽쳐스 제작)에서 형 고두식(조정석) 때문에 앞날이 두 배로 깜깜해진, 잘나가던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 역을 맡은 도경수. 그는 지난 17일 오후 스포츠조선과 인터뷰에서 '형'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지난 2012년 아이돌그룹 엑소로 데뷔한 도경수. 그룹 활동을 이어가던 그는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노희경 극본, 김규태 연출)를 통해 첫 연기 도전에 나섰고 그해 11월 개봉한 영화 '카트'(14, 부지영 감독)로 스크린에 진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펼쳤다.

준비된 연기돌이었던 도경수는 첫 작품부터 수준급 연기력을 선보이며 관객의 호평을 얻었고 어느새 충무로에서는 떠오르는 루키로 자리 잡았다. '카트'로 연기력을 입증받은 도경수는 곧바로 '순정'(16, 이은희 감독)의 주인공으로 존재감을 드러냈고 그 여세를 몰아 '형'에 도전, 조정석과 찰떡 브로맨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특히 도경수는 영화 속에서 형 조정석에게 연애학개론을 전수 받는데, 이때 연애에 서툰 어리바리한 모습으로 관객의 웃음을 터트린다.

도경수는 "실제 연애 이야기는 영화 속에서 나온 게 전부다. (조)정석이 형과 사적으로는 여자, 연애 이야기는 못 나눠봤다. 정석이 형과는 지금 사는 이야기, 연기 이야기만 나눴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영화 속 연애학개론에 대해 "두식이 형의 연애학개론은 조금 올드한 것 같다. 그 장면에서 세대 차이를 느꼈다"고 웃었다.

실제 도경수는 밀당 보다는 직진 로맨스를 선호한다는 것. 그는 "상대에게 꾸밈없이 진심으로 다가가는 편이며 밀당이라는 감정 자체를 굉장히 싫어한다. 솔직히 좋아하는, 사랑하는 사이라면 밀당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며 "물론 내가 연애 경험이 많은 편은 아니다. 실제로 경험이 부족하다. 학생 때 연애를 해봤지만 그때는 사랑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모른 풋사랑 같은 감정이었다. 그래서인지 아직도 사랑이란 감정을 정확히 모르는 것 같다. 경험은 없지만 작품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중이며 그게 쌓이면 연애에 있어 능숙해지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진한 멜로나 로코도 해보고 싶지만 일단은 깊숙하고 진지한 캐릭터를 연기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형'은 남보다 못한 사기전과 10범 형과 잘 나가던 국가대표 동생이 함께 살면서 펼치는 좌충우돌을 그린 작품이다. 조정석, 도경수(엑소), 박신혜 등이 가세했고 '피아니시모' '맨발의 기봉이'의 권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4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CJ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