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연승 조원우 감독 '박시영, 중간에서 좋은 역할'

롯데가 시즌 막판 상승세를 탔다.

롯데는 30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서 선발 박진형의 호투와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5대4로 승리했다. 이번 홈 3연전을 모두 이긴 롯데는 64승74패를 마크하며 5위 KIA와의 승차를 3경기로 좁혔다. 아직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이 남아 있는 상황. 반면 kt는 3연패를 당해 51승86패2무를 기록하게 됐다.

이날도 선취점은 kt가 올렸다. 1회초 선두 이대형이 좌월 2루타로 포문을 열었다. 박용근이 삼진으로 물러난 뒤 유한준이 좌월 투런 아치를 날려 2-0으로 앞서 나갔다.

롯데는 3회말 1사후 신본기의 중월 2루타와 손아섭의 우전적시타로 한 점을 만회했다. kt가 5회초 1사후 문상철의 우측 2루타로 만든 찬스에서 김연훈이 중전적시타를 날려 3-1로 점수차를 벌렸다.

그러나 롯데는 5회말 9명의 타자가 등장해 5안타와 1사구를 묶어 4점을 뽑아 전세를 뒤집었다. 선두 김사훈이 중견수 왼쪽에 떨어지는 2루타를 쳐 무사 2루. 전준우가 우중간으로 2루타를 또다시 터뜨리며 주자를 불러들여 2-3이 됐다. 신본기가 몸에 맞는 공을 얻은 뒤 손아섭이 삼진으로 물러났으나, 황재균이 깨끗한 좌전적시타를 때리며 전준우가 홈을 밟아 3-3 동점이 됐다. 롯데는 계속된 2사 1,2루에서 김문호가 우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터뜨려 주자 2명을 모두 불러들였다. 이때 1루주자 황재균이 상대 수비진의 느슨한 중계를 틈타 홈까지 파고드는 적극성을 보였다.

kt는 6회초 선두타자 이진영이 바뀐 투수 김성재를 상대로 우측 담장을 크게 넘어가는 솔로포를 날리며 4-5, 한 점차로 따라붙었다. kt는 8회초 김연훈과 유한준의 연속안타로 만든 무사 1,2루서 이진영이 1루수 병살타로 아웃된 뒤 유민상마저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 찬스를 무산시킨 것이 아쉬웠다.

롯데는 9회초 마무리 손승락을 올려 1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고 한 점차 승리를 지켰다. 3경기 연속 세이브를 따낸 손승락은 5년 연속 시즌 20세이브 고지를 밟았다. 이 기록은 구대성 이후 KBO리그 역대 2번째 기록이다. 박진형은 5이닝을 6안타 3실점으로 막고 시즌 6승째를 올렸고, 박시영은 3번째 투수로 나가 1⅓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고 홀드를 따냈다.

경기 후 조원우 감독은 "박시영이 중간에서 좋은 역할을 해주고 있고 경기를 거듭하면서 본인의 공에 자신감을 가지는 모습이 보인다. 김문호의 타점이 승리에 중요했고, 김상호가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부산=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