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트라이애슬론 세계챔피언 캐런 맥키치, 훈련중 사고사

미국 미시간 주 출신으로 트라이애슬론 세계 챔피언 7차례, 미국 챔피언을 17차례 석권한 캐런 맥키치(63·여)가 자전거 훈련 중 자동차에 치어 사망했다.
29일(현지시간) 미시간 주 경찰 발표에 따르면 맥키치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45분께 고향 미시간 주 앤아버 인근 리마 타운십의 2차선 도로에서 경주용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픽업트럭에 받혀 현장에서 숨졌다.
경찰은 "픽업 트럭 운전자(70대)가 앞서 가던 차를 추월하려다가 맞은편 차선의 맥키치와 충돌했다"고 설명했다.
유가족은 맥키치가 사고 당시 2명의 동료와 함께 훈련 중이었다고 밝혔다.
맥키치는 2014년 USA 트라이애슬론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미국의 대표적 여성 운동선수 중 한 명이다.
58세에 트라이애슬론 미국 챔피언에 오르며 '최고령 챔피언' 기록도 세웠다.
맥키치는 미시간대학 산업공학과에 재학하던 1970년대부터 전미 아마추어 연맹(AAU) 달리기팀, 전미 대학 달리기 대표팀 소속 선수 등으로 이름을 날렸다.
1982년 트라이애슬론에 입문한 맥키치는 1999년 '미국을 대표하는 여성 트라이애슬론 선수'에 선정됐고, 2000년에는 '미국 트라이애슬론 매스터' 타이틀도 거머쥐었다.
'USA 트라이애슬론 매거진' 톰 데멀리는 공학도 출신 맥키치가 여성 전용 자전거 안장을 최초로 고안했다고 전했다.
맥키치는 지난 35년간 여러 대회와 행사를 주관하며 미국 트라이애슬론계 발전과 후진 양성을 위해 기여했다.
그는 최근까지도 각종 대회에 참여해 건재를 과시했다.


chicagorho@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