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 김성현 끝내기 안타, 넥센 7대6으로 제압

SK가 접전 끝에 넥센을 물리치고 2연패를 끊었다.

SK는 22일 인천에서 열린 넥센과의 홈경기에서 연장 11회말 터진 김성현의 끝내기 안타로 7대6의 짜릿한 승리를 따냈다. 이로써 4위 SK는 3위 넥센과의 승차를 5.5경기로 줄였다.

동점과 역전을 주고받는 접전이 이어졌다. 선취점은 SK가 뽑았다. SK는 2회말 선두 최 정의 좌측 2루타에 이어 박재상의 좌전적시타로 1-0으로 앞서 갔다. 하지만 넥센이 이어진 3회초 2득점하며 전세를 뒤집었다. 2사후 김하성의 볼넷과 도루로 만든 2루 찬스에서 윤석민이 좌익수 왼쪽으로 2루타를 때리며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채태인이 우중간 3루타를 터뜨려 2-1로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SK는 4회말 1사후 최 정의 우월 솔로홈런으로 다시 동점을 만든 뒤 박재상의 내야안타와 김강민의 3루수 실책 출루로 맞은 1,3루에서 이재원이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쳐 3-2로 다시 한 점을 앞서 나갔다. 넥센은 5회초 1사 만루서 채태인의 내야안타와 김민성의 희생플라이로 2점을 보태며 4-3으로 다시 역전에 성공했다. SK가 이어진 5회말 김성현의 희생플라이로 4-4 균형을 만들자 넥센은 6회초 2사후 서건창과 고종욱의 연속타자 홈런으로 6-4로 다시 리드를 잡았다.

SK는 6회말 김강민의 좌월 솔로포로 한 점차로 따라붙으며 넥센을 압박했다. SK는 8회말 1사 1,3루서 김강민이 좌전적시타를 때리며 6-6 동점에 성공했다. 그러나 SK는 계속된 1사 만루서 대타 김민식과 최정민이 연속 헛스윙 삼진을 당해 전세를 뒤집지는 못했다.

경기는 결국 연장에 들어갔다. 넥센은 10회초 선두 이택근이 우중간 2루타를 날려 찬스를 잡았다. 박동원의 희생번트로 1사 3루. 이때 넥센은 3루주자를 강지광으로 교체했다. 외야플라이나 내야 땅볼때 빠른 발을 가진 주자로 득점을 올리겠다는 계산. 그러나 박정음 타석에서 강지광은 SK 포수 이재원의 견제에 아웃돼 찬스를 날려버렸다. 벤치에서 작전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리드폭을 길게 한 것이 횡사로 이어졌다. 넥센은 계속해서 박정음이 2루수쪽 내야안타를 쳤지만, 서건창이 2루수 땅볼로 아웃되고 말았다.

SK는 연장 11회말 1사후 찬스를 잡았다. 최정민이 기습번트 안타로 출루한 뒤 박정권 타석때 넥센 투수 이정훈의 잇달은 폭투로 3루까지 진루해 1사 3루. 이어 박정권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난 뒤 김성현이 이정훈의 138㎞짜리 바깥쪽 공을 가볍게 밀어치며 우전안타를 날려 최정민을 불러들였다. 김성현의 끝내기 안타는 시즌 22호, 통산 968호, 개인 두 번째이다.

SK 박희수는 10회초 2사 1루서 등판해 1⅓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고 구원승을 따냈다. 인천=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