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초점] 맷데이먼X무도 추천 특집3 '추격전서 마션까지'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할리우드 톱스타 맷 데이먼과 '무한도전'의 특급 만남이 성사된다면 어떤 특집이 꾸며질까.

지난 30일 국내 내한을 앞두고 있는 맷 데이먼이 국민 예능 MBC '무한도전' 출연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직 출연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 하지만 소식이 전해진 직후 맷 데이먼의 '무한도전' 출연 성사를 바라는 네티즌의 목소리는 높아져만 가고 있다. 이에 맷 데이먼이 출연한다면 보고 싶은 특집 3가지를 꼽아봤다.

▶'스파이 장인' 제이슨 본과 함께 하는 블록버스터급 추격전

맷 데이먼은 영화 '본' 시리즈('본 아이덴티티' '본 슈퍼리머시' '본 얼티메이텀')를 통해 액션 스파이 영화의 새 역사를 쓴 배우다. '본' 시리즈에서 맷 데이먼이 연기한 제이슨 본은 최첨단 무기를 내세우는 제임스 본드와 달리 거친 맨몸 액션을 선보이며 쫓고 쫓기는 추격 액션에 방점을 찍었다. 이번 내한 역시 '본' 시리즈의 새 영화 '제이슨 본'의 홍보차 성사된 것. 그런 맷 데이먼이 '무한도전'의 대표 특집 시리즈 중 하나인 추격전에 출연다면 레전드 등극은 따논 당상이다. '여드름 브레이크' '도둑들' '돈 가방을 갖고 튀어라' 등을 능가하는 고퀄리티 추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진짜 '마션' 주인공과 함께 하는 '마션' 특집2

초특급 대형 프로젝트인 '우주특집' 실행을 눈 앞에 둔 '무한도전'은 우주와 화성을 무대로 하는 영화 '마션'을 패러디하는 특집으로 '우주특집'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무한도전'은 행성 '화성' 대신 경기도 '화성'의 마련한 우주정거장 세트장을 택해 소소한 웃음을 선사했다. 영화 '마션'의 주인공 마크 와트니를 연기한 배우 맷 데이먼이 출연해 경기도 화성에서 멤버들과 '마션'을 패러디하는 모습은 상상만 해도 웃음을 자아낸다.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 '마션'의 대표 이미지인 감자를 먹는 맷 데이먼의 모습을 어찌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있을까.

▶잭 형도 했다. 이제는 맷 형 차례 '예능학교' 특집2

지난 2월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홍보차 내한한 할리우드 배우 잭 블랙도 '무한도전'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할리우드 최고의 코믹 배우인 잭 블랙은 '예능학교' 특집을 통해 한국 예능의 맛을 톡톡 봤다. 특히 잭 블랙은 격의 없이 멤버들과 어울리는 모습으로 친근한 '잭 형'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이제 잭 블랙에 이어 맷 데이먼도 '맷 형'으로 등극할 차례다. 특히 맷 데이먼은 미국의 토크쇼 지미 카멜 쇼에 자주 등장해 코미디언을 능가하는 화려하고 코믹한 입담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예능학교'에서 빵터질 그의 예능감을 보고 싶은 건 당연지사다.

smlee032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