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의목소리' 거미 리벤지매치 패…윤도현-박정현 볼거리 풍성(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신의 목소리에 도전하는 아마추어들의 반격이 만만치 않다.

29일 방송된 SBS '신의목소리'에서는 윤도현과 거미, 윤민수, 박정현, 정인 등 '신의 목소리'에 도전하는 아마추어 실력자들의 보컬 전쟁이 펼쳐졌다.

이날 첫 번째 도전자는 주·야간 알바생 강성호가 거미에게 재도전했다. 앞서 출연해 거미에게 큰 표 차이로 패한 강성호는 "다시 한번 받아주세요"라며, 거미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강성호는 거미에게 경연곡으로 가장 어렵다고 꼽히는 동물원의 '변해가네'를 선택했다.

박효신의 '해줄 수 없는 일'을 선택한 강성호는 서정적인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매료시킨 무대로 큰 호평을 받았다. 아쉬움조차 남기지 않으려는 강성호는 혼신의 힘을 다한 무대를 선보였다. 반면 다소 밋밋한 곡으로 걱정했던 거미는 동물원의 '변해가네'를 색다른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그루브가 느껴지는 리듬감으로 무대를 사로잡은 거미는 섹시 웨이브로 눈까지 사로잡았다. "가사내용을 잘 전달하고 싶었다"는 거미는 '변해간다'는 원곡 속 느낌을 잘 전달했다.

두 사람의 리벤지매치는 '신의 목소리 '방송 사상 이변을 낳았다. 단 2표 차이로 강성호가 승리한 것. 이는 방송사상 가장 작은 점수표차다. "손이 떨린다"는 강성호는 "감사드린다"라며 감격의 인사를 남겼다.

두 번째 도전자는 부산에서 매운짬뽕집을 운영하는 오인탁이다. 남다른 가창력으로 다리를 건넌 오인탁은 패널 이천수의 예언대로 윤도현을 지목, 특히 걸그룹 전문 윤도현에게 2EN1 'fire'을 선물했다.

이에 윤도현은 1라운드가 끝난 후 다급하게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다. 다짜고짜 "편곡 좀 해줘. 젊은이들 곡으로"라고 부탁했다. 윤도현의 부탁에 한걸음에 달려 온 사람은 YG소속의 유명한 DJ R.Tee(알티)다. 두 사람은 근처 공원으로 차를 타고 장소를 옮겨 편곡에 집중했다. 걸그룹 전문 가수로서 윤도현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남다른 열정을 불태웠다.

오인탁은 윤도현의 '돌고돌고돌고'를 선곡했다. 윤도현 못지 않는 카리스마라 샤우팅으로 시원한 무대를 만들었다. 거침없는 샤우팅은 앉아 있던 신들마저 들썩이게 했고, 감성까지 갖춘 그의 목소리에 모두가 집중했다.

이에 맞선 윤도현의 무대에는 알티가 함께 올라왔다. 밴드 없이 DJ 만으로 승부수를 띄운 그는 변화무쌍한 음색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스튜디오를 클럽으로 만들며 흥을 더한 윤도현은 이번에도 걸그룹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상상불가 무대를 만들었다. 결국 걸그룹 전문 윤도현은 엄청난 표 차이로 우승했다.

골볼 국가대표 김희진이 신들의 선택을 받았다. 하지만 이날 김희진은 신들의 선택을 받았지만 혼자 다리를 건너지 못했다. 알고보니 그는 시각장애 2급인 것. 그는 "어린시절 녹내장 판정을 받았다"라며, "사춘기시절에 많이 힘들었다. 어렸을 때 부모님 원망도 했는데, 이후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다가 골볼과 노래를 시작하게 됐다. 부모님께 당당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이야기해 모두의 감동을 안겼다.

김희진은 "박정현 씨의 가사들이 마음에 많이 와닿는다"라며, 박정현의 목소리를 선택 강단 있는 도전에 나섰다. 박정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를 선곡한 김희진은 편안한 음색과 진심이 담긴 가사 한 마디가 감동을 안겼다. 청아하고 맑은 음색에서 강인한 힘이 느껴지는 김희진의 목소리에 박정현 마저 감동을 받았다.

박정현은 이날 비스트의 'Fiction'을 선택받았다. 리허설 당시 랩부분에 걱정하던 박정현은 말하듯이 읽어 내려가며 랩을 소화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몽환적인 분위기로 매력적인 그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은 전혀 다른 느낌으로 편곡됐다. 요정에서 거친 야수로 변신한 박정현의 새로운 모습이 결국 많은 선택을 받았다. 박정현은 김희진에게 "미안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