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T, 숀리의 1:1 홈 트레이닝 기가 헬스밴드 서비스 선보여

KT(회장 황창규)가 10일 트레이너 숀리와 함께 1:1 개인 트레이닝이 가능한 홈 IoT 서비스 'GiGA IoT 헬스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기가 IoT 헬스밴드는 헬스밴드+올레tv+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정확한 운동 자세와 정보(칼로리, 식단 등)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IoT 서비스를 올레tv와 연계해 사용자가 직접보고 친근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가 IoT 헬스밴드의 사용법은 '기가 IoT 헬스' 앱에 자신의 신체 정보(성별, 키, 체중, 나이) 및 감량하고 싶은 부위를 입력하면 올레tv에서 숀리가 추천하는 4주, 8주, 12주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사용자는 15분 분량의 숀리 동영상을 보면서 PT(Personal Training)를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운동량(근력운동, 유산소운동)과 개인별 맞춤 권장식단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기가 IoT 헬스 밴드는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 부담없이 올레tv를 통해 PT를 받고 본인의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스포테인먼트'서비스"라며 "향후 게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헬스 바이크, 골프 퍼팅과 같은 스포테인먼트 홈IoT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