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판 페르시 '첼시-바르사 이적설? 제의 없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6경기만의 부활포를 신고한 로빈 판 페르시(32·페네르바체)가 모든 이적설을 일축했다.

판 페르시는 23일(한국 시각) '터키쉬풋볼'과의 인터뷰에서 "첼시와 바르사 이적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떠돈다. 하지만 나는 제안받은 게 전혀 없다. 페네르바체에 전념할 뿐"이라고 밝혔다.

소속팀에서의 부진 속에 A매치에서도 제외됐던 판 페르시는 22일 메르신 이드마뉴르두와의 수페르리가 12라운드 경기에서 3-1을 만드는 쐐기골을 터뜨렸다. 지난 10월 18일 카예시스포르 전 이후 약 한 달, 경기수로는 5경기만의 골이다. 페네르바체 구단으로선 "판 페르시는 우리 선수"라며 지지한 보람이 있는 셈.

다만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과의 불화설은 임시 봉합 상태다. 판 페르시는 지난 11라운드 코냐스포르 전에서 주포지션이 아닌 측면 공격수로 출전했다. 최근 4경기에서 각각 후반 17분, 27분, 35분, 하프타임에 잇따라 교체됐고, 메르신 전에서도 골을 터뜨린지 8분만인 후반 21분 교체됐다. 페레이라 감독은 판 페르시의 잦은 교체에 대해 "신체적 컨디션 문제"라고 답한 바 있다.

올시즌 판 페르시의 기록은 18경기 6골(PK 3)이다. 몸값과 명성을 감안하면 초라하다. 아스널과 맨유 시절 EPL 대표 스트라이커였고, 브라질월드컵에서 환상적인 헤딩골을 보여줬던 판 페르시는 아니다. 노쇠화에 고질적인 다리 부상도 겹쳤다는 혹평을 받고 있다.

이 같은 판 페르시의 처지를 둘러싸고 수많은 이적설이 떠올랐다. 단순 방출설부터 프레드(플루미넨세) 영입설, 라다멜 팔카오(AS모나코·첼시 임대) 대체 카드로의 첼시 이적설, MSN트리오의 백업으로 바르셀로나 이적설, 친정팀인 페예노르트-아스널 복귀설 등이 잇따라 제기됐다. 영국이나 이탈리아 언론 뿐 아니라 포토마치, 타크빔 등 현지 언론들도 판 페르시의 이적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하지만 판 페르시가 직접 이적 루머들을 부인한 만큼, 당분간 이적설은 수면 아래로 가라앉을 것으로 보인다. 판 페르시로선 마지막 남은 자존심까지 불태워 재평가를 받아야할 때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