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일전 필승카드' 김신욱, '높이' 아닌 '팀'을 강조하다

"팀으로 일본을 상대하겠다."

'진격의 거인' 김신욱(울산)이 한-일전 필승해법으로 '팀'을 강조했다. 김신욱은 5일 열리는 일본과의 2015년 동아시안컵 2차전 선발출전이 유력하다. 그는 4일 최종 훈련 전 인터뷰에서 "한-일전의 중요성은 가장 나이 많은 저부터 가장 어린 선수들까지 모두 잘 알고 있다. 개개인으로가 아니라 팀으로서 나가면 승리할 수 있다. 잘 준비해서 경기에 나가겠다"고 각오를 보였다.

김신욱은 시종 '팀' 강조했다. 그는 "개별적으로 일본을 분석했다. 이후에는 다 같이 미팅을 하면서 이야기를 했다. 개개인 기량은 일본이 더 낫다. 하지만 팀으로 뭉치면 승산이 있다"고 했다. 이어 "내 높이만으로는 일본에 이길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동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서로 잘 맞춰서 나갈 생각이다"고 했다.

일본 전력에 대해서는 "일본 수비라인에 대해 개인적으로 분석을 했다. 일본의 공격스타일도 봤다. 강한 압박과 조직적인 플레이가 우리에게 필요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표팀에서 5명의 J리거가 있다. 김신욱은 "일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의 이야기로는 개인기량에서는 일본이 앞서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하나로 뭉치는 것이 약해 우리가 먼저 뭉치면 이길 수 있다"고 했다.

김신욱은 한-일전에서 재미를 보지 못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어느 경기나 마찬가지지만 특별히 한-일전은 이겨야 된다고 서로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다. 잘 준비하겠다"고 했다.

우한(중국)=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