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만수르 회사, 가정부 연봉 '1억7천+전용기+요트+해외여행'…재산 규모는?

만수르 회사, 집사-가정부 연봉 보니 '1억7천만원+전용기+요트+해외여행'

만수르 회사가 한국 정부를 상대로 ISD를 제기해 화제가 되며 그의 재력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랍에미리트(UAE) 석유재벌 만수르의 재력 뿐 아니라 그의 가정부 연봉도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만수르 가정부의 연봉은 억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만수르가 속한 UAE 아부다비 왕가의 버틀러(집사)와 가정부의 연병온 58만디르함(한화 약 1억 70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기본급 일 뿐. 왕가 고용주의 눈에 띄면 보너스는 물론 고급 차량이나 전용기, 요트를 이용한 여행 등의 특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실제 중동에서는 왕가를 위해 봉사한 버틀러나 가정부에게 사망한 고용주가 재산을 물려주는 경우도 있다.

만수르는 개인 재산이 30조원을 넘고, 연간 수입이 4조7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만수르는 아랍에미리트 7개국 토호국 중 아부다비국의 왕자로 국제 석유투자회사 회장, 아랍에미리트 현 부총리, 아랍에미리트 경마 시행체 회장, 영국 2위 은행 바클레이 최대주주, 벤츠 제조사 다임러 최대주주, 포르쉐·폭스바겐 주주로 활동하고 있다.

21일 국세청에 따르면 UAE 국영 국제석유투자회사(IPIC)의 자회사인 '하노칼 인터내셔널'과 'IPIC 인터내셔널'은 현대오일뱅크 지분 매각에 대한 과세 문제로 지난달 30일(현지 시각) 세계은행 산하 중재 기구인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에 우리 정부를 상대로 한 국제 중재를 신청했다. ICSID는 지난 20일 신청을 받아들였고, 중재재판부 구성 등 절차가 개시됐다. 통상 국제 중재는 신청 후 1~2년 뒤에 첫 심리가 시작된다. <스포츠조선닷컴>

만수르 회사 만수르 회사 만수르 회사 만수르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