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해태제과 '허니시리즈', 2015년 1000억 매출 가능

허니버터칩을 비롯한 해태제과의 허니 시리즈가 연간 최대 1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KDB대우증권은 6일 크라운그룹에 속한 해태제과의 허니시리즈(허니버터칩·허니통통·허니자가비)가 1월과 2월에 각각 120억원과 110억원에 이어 올해 연간 800억∼1000억원의 매출액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해태제과 허니 시리즈의 선전 등을 고려해 올해 크라운제과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6%, 11.1% 늘어날 것으로 분석됐다.

백운목 대우증권 연구원은 "단맛 스낵은 제과회사들이 집중적으로 출시해 마케팅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스테디셀러 품목으로 자리를 잡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허니시리즈는 해태제과와 일본 가루비가 지분 50%씩을 지닌 해태-가루비가 만들어 해태제과가 판매하는 허니버터칩과 그 확장 브랜드(허니통통, 허니자가비)로 나뉜다, 대우증권은 해태제과가 확장 브랜드에 더 주력할 것으로 예상했다.

백 연구원은 "허니버터칩은 판매만 하므로 해태제과 입장에선 영업이익률이 높지 않을 수 있다"며 "해태는 직접 생산·판매해 이익이 많은 확장브랜드를 더 키울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매출액은 확장브랜드인 허니통통이 지난 1∼2월에 월 30억∼40억원, 허니자가비는 월 5억∼10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들은 허니버터칩과 달리 수요가 있으면 추가 증설도 가능할 것이라고 그는 분석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