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갤럭시S6 공개, 아이폰6 2배 속도-막강 배터리-늘씬한 일체형 디자인까지…'애플 덤벼'

갤럭시S6 공개, 아이폰6 2배 속도-막강 배터리-늘씬한 일체형 디자인까지…'애플 덤벼'

갤럭시S6 공개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가 공개돼 누리꾼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1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개최하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를 공개했다.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 시리즈의 여섯번째 모델이다. 공개 전부터 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역대 언팩 행사 중 가장 많은 5500명 이상의 주요 미디어와 거래선 등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S6 제품에서 배터리 부문에 대한 상당한 폭의 효율 개선을 이끌어냈다. 배터리 자체만으로도 아이폰6를 능가하는 데다, 절전모드와 초절전모드를 활용해 더욱 긴 사용시간을 보장한다. 또한 급속충전 기능을 강화, 10분 충전이면 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이 같은 충전속도는 전작보다 1.5배, 애플 아이폰6보다 2배 빠른 충전속도라는 설명.

삼성전자는 PMA와 WPC 등 대표적인 두 가지 무선충전 표준을 모두 지원하고, 기존 치(Qi) 표준 기반 기기에서도 충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글로벌 모바일 업계가 지향해야 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글로벌 출시일은 오는 4월 10일이다.

<스포츠조선닷컴>

갤럭시S6 공개 갤럭시S6 공개 갤럭시S6 공개 갤럭시S6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