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전세계 SNS 강타한 '드레스 색깔' 논쟁…'파검 vs 흰검' 정답은 뭐야?

'드레스 색깔' 논쟁

평범한 드레스 사진 한 장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파란색 드레스에 검은색 레이스라는 의견과 흰색 드레스에 금색 레이스라는 의견이 맞서고 있다.

해당 사진은 지난 26일 텀블러에 #whiteandgold, #BlueAndBlack, #TheDress 라는 해시태그들과 함께 처음 등장했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이 드레스에 대해 "예쁜 파란색 드레스"라고 댓글을 남겼지만 이후 "흰색과 금색 드레스다"라는 반박 댓글이 이어지기 시작했다

곧바로 온라인상에서는 논쟁의 대상이 됐고, 해외 언론에까지 소개되며 SNS상에 확산되기 시작했다. 또 버즈피드에서 진행 중인 투표의 오후 2시 현재 결과는 '흰색과 금색'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73%,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27%다.

논쟁이 계속되자 포토샵 개발사인 어도비(Adobe)사도 공식 계정을 통해 드레스의 색깔을 컬러 스포이드로 찍어 웹 컬러 번호까지 제시하며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다"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드레스를 흰색과 금색으로 보는 네티즌들의 반대 의견은 여전하다. 한 네티즌은 "조명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것"이라며 직접 조명효과를 주고 드레스 색깔이 다르게 보여지는 사진을 올려 반박했다.

가수 보아도 지산의 인스타그램에 "어떤 색깔이 보이냐? 흰색 드레스에 파란색이 일부 보이지만 사실상 흰색과 금색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는 글과 함께 드레스 사진을 게재하며 관심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드레스 색깔' 논쟁 '드레스 색깔' 논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