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삼성 한화 빅딜, '옷 갈아입는 사원' 삼성테크윈 가장 많아 '주가 급락'

삼성 한화 빅딜, 옷 갈아입는 사원 삼성테크윈 가장 많아

삼성그룹이 26일 석유화학·방위산업 부문 4개 계열사를 한화그룹에 매각하는 '빅딜'을 성사시켰다.

이에 따라 이들 계열사에 다니는 인력의 거취가 주목된다.

이번 빅딜의 대상이 된 삼성쪽 사업부문의 인력은 7300여명 규모. 삼성테크윈이 4700여명으로 가장 많다. 이어 삼성토탈이 1500여명이고, 삼성종합화학은 300여명 규모이다. 삼성탈레스는 1000여명이다. 해외사업장 인원은 포함하지 않은 순수 국내 근무 인력이다.

이들 4개 계열사 임직원은 이날 삼성그룹과 한화그룹이 금융감독원에 매각 및 인수 결의를 공시하자 크게 동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테크윈의 한 직원은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이 없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답담함을 호소했다.

삼성테크윈 김철교 대표는 이날 사내담화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회사의 주력사업 부문을 그대로 유지하는 등 향후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겼다. 나머지 삼성의 3개 계열사 대표들도 임직원들이 동요하지 말 것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삼성 한화 빅딜 직후 삼성테크윈 주가는 급락했다. 26일 14.90% 하락한 하한가인 2만8850원에 마감했다. 삼성테크윈 지분 32.4%를 인수한 한화는 1.27% 내려간 3만1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한화그룹은 이번 빅딜의 인원문제와 관련, "인수하는 기업의 고용을 그대로 승계하고, 한화그룹과 삼성그룹의 문화를 융합해 그룹의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자양분으로 삼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하지만 인수과정에서 이런 저런 사정으로 일정 숫자의 인력이탈은 불기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