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소음순수술 부작용 피하기 위한 중요 포인트는?

외음부의 요도와 질 입구를 덮고 있는 소음순은 양쪽이 대칭으로 얇고 작은 모양의 핑크색일 때가 가장 이상적이다.

그런데 질염이 생기거나, 반복된 성관계, 자위행위 등의 여러 자극으로 인하여 색이나 모양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이런 경우 청바지 같이 꽉 조이는 옷을 입을 때나 성관계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외관상의 변화로 인해 성적인 자신감이 저해될 수 있으며 결혼을 앞둔 경우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가 될 수도 있다.

때문에 비대하거나 늘어진 소음순의 크기를 바로잡아 미관상은 물론 기능상의 역할까지 다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 그 적극적인 개선방법이 '소음순성형수술'이다.

기존의 단순 절제식 소음순성형 수술은 대부분 소음순의 크기를 줄이는 것에 지나지 않아 여성의 생식기 전체와 조화를 이룰 수 없었다. 때문에 소음순성형수술 후에도 부조화와 흉터로 인해 오히려 위축감을 느껴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았다.

리즈 레이저 여성성형 센터 대표원장인 이형근 의학박사는 "레이저 소음순성형에서 강조되어야 할 것은 소음순의 날개만 절개하여 봉합하는 방법은 소음순성형수술의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하므로 소음순 날개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음순의 두께 조절, 회음 주름, 클리토리스 부분 개선까지 동시에 이뤄져야 비로소 레이저 소음순 디자인 성형이라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리즈 레이저소음순 성형수술은 출혈과 통증이 없으며 수술 후 흔적도 남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소음순에 이상이 있는 젊은 여성과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에게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출산을 하고 나서 늘어지고 검게 변한 소음순을 원상회복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소음순수술비용 때문에 전문 성형병원이 아닌 잘 알아보지 못하고 수술을 받은 후 꿰맨 자국 등이 남거나, 모양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해 재수술을 받는 사례들이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부작용들을 피하기 위한 중요 포인트는 바로 병원선택이다.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고 수술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하는 것이 좋으며, 수술 전후 사진과 시술 후기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만족스런 수술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리즈레이저센터 02-540-8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