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해철매형, 故 신해철 부검 결정 후 '의사 동료들과 진료기록부 검토'

신해철매형, 故 신해철 부검 결정 후 "의사 동료들과 진료기록부 검토"

故 신해철의 부검이 결정된 가운데 의사로 알려진 신해철의 매형이 S병원에서 제공한 진료기록부를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31일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S 병원이 보내준 신해철 진료기록부에는 위 축소 수술 항목 뿐 아니라 다른 진료 항목 역시 빠진 것들이 많았다"면서 "고인에게 들은 내용과 많이 달라 따지니 그제야 수기(手記)로 적어 넣은 것도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S병원 관계자 말을 빌려 "원장이 수술 과정 중 임의 판단으로 한 치료 조치는 기록을 하지 않는다고 말하더라"며 "신해철 매형이 의사다. 매형 의사 동료들이 진료기록부를 함께 검토하고 어려운 전문 용어들을 풀어줬다"고 덧붙였다.

이 매체는 "신해철이 받은 위 밴드 수술은 고인이 5~6년 전 받은 게 맞고 다른 병원이 맞지만 병원장은 한 사람, 현재 S병원의 병원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해철 부인 윤원희 씨는 S병원 측의 업무상 과실치사 여부를 수사해달라는 고소장을 지난달 31일 서울 송파경찰서에 제출했다. 정식 수사가 이뤄지면 고인의 시신 부검은 국과수에서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신해철의 소속사 측은 지난달 30일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을 진행했던 서울 S병원에 대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故 신해철 부검 결정에 네티즌은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신해철 매형이 의사였군요",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신해철 매형이 좀 많은 도움을 줬으면 좋겠네요",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신해철 매형이 진료기록부를 검토한 결과 어땠나요?",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신해철 매형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네요", "故 신해철 부검 결정, 신해철 매형과 의사 동료들이 많은 도움을 줬군요"등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