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팝핀현준, 항공권 협찬해줘도 불만? 논란 커지자 사과 '경솔한 발언 죄송'

'팝핀현준 사과'

가수 겸 공연예술가 팝핀현준(본명 남현준)이 항공권 협찬을 받고도 불만을 토로해 논란을 일으킨 후 공식 사과했다.

팝핀현준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지난 9월 미국 LA한인회에서 주최한 현지 한인축제에 공연초청을 받았습니다. 출국하기위해 인천공항에 도착 했을 당시 항공권 관련 한인회와 항공사간 소통이 잘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 여러 상황이 좋지 않아 순간의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욱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야 한인회와 아시아나가 협조해서 항공권 티켓을 준비한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뒤 상황 설명 없이 순간적인 감정으로 경솔한 발언을 한 점 정말 변명의 여지없이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팝핀현준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출국을 앞둔 지난달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 간다. 이번 여행은 아시아나(항공) 협찬인데 이왕 협찬해줄 거면 비지니스(클래스)를 해주지. 하여간 해주고도 욕먹어요. 으이구, 자리 배정도 안 해놔서 2층 가운데. 아시아나 보고 있나? 담부턴 대한항공으로 간다"라는 글을 올렸다.

팝핀현준은 논란이 일자 문제의 글을 삭제했지만, 해당 게시물은 캡처돼 지난 29일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졌다.

특히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팝핀현준이 불만을 가진 아시아나항공의 지난달 16일(화요일) 로스앤젤레스행 트래블 클래스 편도 항공권은 정가 203만 9200원으로, 할인을 적용해도 177만 7600원인 것으로 알려져 적지 않은 금액의 협찬을 받고도 불평한 팝핀현준을 향해 비난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측은 이날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안녕하십니까 아시아나항공입니다. 매년 후원하고 있는 LA 한인축제 행사를 위해 행사 주최 측에서 제공한 항공권으로, 행사 주최 측에서 해당인에게 지원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라고 해명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팝핀현준 사과, 해줘도 난리다", "팝핀현준 사과, 다시는 협찬 못 받을 듯", "팝핀현준 사과, 실망이다", "팝핀현준 사과, 얼마나 협찬 받는 게 익숙하면 저럴까", "팝핀현준 사과, 이미 되돌리기엔 너무 늦었다", "팝핀현준 사과, 궁색하다", "팝핀현준 사과, 다신 이런 생각 갖지 않았으면 좋겠다", "팝핀현준 사과, 뭐가 그렇게 화가 났을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