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 굿그립, 손쉽게 깎는 '생강 필러' 출시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에서 직접 담근 한방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차는 집에서 마시기 딱 좋은 건강 차다. 그러나 생강은 다듬기가 어렵고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직접 차로 담그기는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이를 위해 미국 주방용문 전문 브랜드 옥소 굿그립이 '생강 필러'를 선보였다.

옥소 굿그립 '생강 필러'는 껍질을 벗기기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작돼, 아주 쉽게 생강을 다듬을 수 있다. 유선형의 칼날이 구석구석 숨어 있는 껍질까지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줘 손질이 간편하다.

생강 필러로 간편하게 손질된 생강은 요리의 양념으로 이용하거나 생강 쿠키, 생강 편강, 차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생강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상큼한 레몬과 쌉쌀한 맛의 생강이 결합된 레몬 생강차는 감기예방에 특히 탁월해 가정에서 만들어 마시기 좋다. 깨끗하게 손질한 레몬과 생강을 얇게 저민 후 설탕, 꿀, 레몬 그리고 생강을 적절한 비율로 섞은 후 밀폐 용기에 담아 약 3일 정도 냉장 숙성시키면 된다.

옥소 굿그립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을 위해 생강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재료를 손질할 수 있도록 전용 필러 제품을 선보여 각광받고 있다"며 "올 겨울은 자연이 내린 보약이라고도 불리는 생강을 비책으로 추위에 당당하게 맞서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