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실리프팅, 어떤 시술일까?

여자의 나이는 피부상태를 보면 가늠할 수 있다. 움푹 들어간 팔자주름이나, 탄력 없이 늘어난 턱살은 원래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한다. 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은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 식이요법 등으로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다. 그럼 탄력 없이 처진 피부,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 피부과, 성형외과에서는 녹는 실을 이용한 주름 실리프팅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실리프팅은 비수술적 방법으로, 얼굴 리프팅, 주름·탄력개선에 효과적이다.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에 위치한 디자인의원은 식약청에서 사용허가를 받은 오메가 실을 피부 아래로 이식하여, 연부 조직을 균일하게 당겨서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시술을 하고 있다.

이마, 팔자주름, 쳐진 눈썹과 눈꼬리 그리고 볼살, 턱살까지 적용 범위가 넓을 뿐 아니라, 목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실리프팅의 장점은 시술 후에도 세안과 화장이 가능해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나 면접 준비에 한창인 취업준비생들 에게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부작용으로는 홍반과 염증이 생긴 경우, 실을 너무 얇게 이식해 피부에 비치는 경우, 좌우 대칭이 안 맞는 경우 등이 있다.

이러한 실리프팅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시술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식약청 사용 허가를 받은 실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다지인의원 관계자는 "실리프팅 시술 시, 식약청에서 사용 허가 받은 실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이저 기계를 보유, 보톡스, 필러, 지방용해술, 피부질환 치료 등 개인에 맞는 맞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병원 측 에서는 미용적인 효과는 물론이고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며, '원스톱 케어 서비스(one stop care service)'를 통해 시술 과정과 경과관찰 및 관리까지 꼼꼼히 확인하고 진행(단, 환자에 따라 다를 수 있음)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