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수원개인회생, 무료상담신청자 급증

사례 1. 수원에 거주하는 A양은 생활자금과 부모님 병원비로 인해 500만원이었던 대출금이1년 사이에 이자와 돌려 막기로 인해 2천만 원으로 증가했다. 그녀는 채무변제를 하기 위해 1년 동안 백방으로 노력해 봤지만 원금이 줄어들지 않아 고통을 받고 있었다.

사례 2. P군은 토토로 인하여 최근 채무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나자 도저히 값을 수가 없어서 개인회생 신청을 했다. 생활이나 사업 때문이 아니기 때문에 도덕적 해이로 인해 기각을 우려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이와 같이 다양한 이유로 과도한 채무를 짊어지고 고통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오랜 경기 불황으로 인해 가계대출이 1000조원을 돌파하면서, 급증하는 세대 간의 부채로 인해 사람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로 인해 자신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채무를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마지막 희망을 걸고 개인회생, 파산 및 신용회복을 위해 법원을 찾고 있다.

특히, 개인회생의 경우에는 지난해 신청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가면서 법원의 담당부서 업무가 포화상태에 이를 만큼 매해 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일반 서민에서부터 고소득층 전문직업군의 사람들까지 다양하게 분포돼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사례를 살펴보면, 채무가 어느 정도이든 빚을 빚으로 갚는 악순환에 빠져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난 채무로 인해 이자 조차 갚기 버거워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벼랑 끝에 몰린 채무자들은 보통 법무사사무소를 통해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법원에서 사건 진행을 하게 된다.

그들이 지닌 채무가 1금융권은 물론 카드빚, 저축은행, 대부업 등이 섞여 복합적으로 있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그에 맞춰 재판 진행과 각종 서류를 때에 맞춰 제출해야 하므로 혼자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에 관해 수원개인회생 전문 심우영법무사사무소에서는" 개인회생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더 큰 빚을 지기 전에 빠른 상담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이어 " 수원개인회생 특성상 수원지방법원은 평택에서 안양까지 경기남부권(수원, 화성, 오산, 평태, 용인, 성남, 안산, 안양, 시흥, 군포, 이천, 광명, 안성)을 총관할하는 것은 물론 안산지원, 성남지원, 안양지원 등의 지원 법원이 있다 하더라도 수원지방법원으로 서류가 접수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회생제도는 얼마만큼 꼼꼼히 서류를 준비하냐에 따라 개인회생 통과가 결정되므로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서두에 나온 두 명의 사례자들도 해당 법무사사무소를 통해 개인회생 통과에 성공하여 착실하게 채무를 변제해 나가고 있다. 특히 A양과 같은 여성들이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여성상담사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부담 없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이처럼 채무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시간은 30~40분 정도 소요된다. 미리 전화로 방문예약을 하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한데 자세한 사항은 (031)214-0236 이나 홈페이지(www.2140236.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