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얼굴의 중심 코성형, 얼굴과 조화 균형이 중요하다

과거와 달리 외모를 가꾸고 꾸미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겨울방학을 맞은 수험생과 취업준비생 등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코성형을 선호하고 있으며 성형외과로 문의 상담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코성형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얼굴 중심에 유치해 있으며 얼굴에서 유일하게 입체적인 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코는 얼굴의 조화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JYP성형외과 박병호 원장은 "코성형 시 무작정 높은 콧대를 욕심내는 환자들이 있는데, 이런 욕심을 빨리 버리는 것이 좋다"며 "무분별할 성형은 오히려 부작용과 후회스러운 결과만을 가져오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박 원장은 "코성형의 경우 얼굴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전후효과가 매우 크며 코성형만으로도 충분히 인상이 확실히 달라질 수 있다"며 "본인 얼굴과의 조화와 균형을 생각하여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코는 서양인의 비해 둥글고 낮은 편이다. 하지만 대부분 코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선호하는 코 모양은 서양인처럼 높고 큰 콧대를 원한다. 그러나 동양인 얼굴에 서양인 코모양은 오히려 오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만을 가져온다.

JYP성형외과 서동린 원장은 "이상적인 코성형은 콧대, 코끝, 턱선까지 이어지는 코라인과 본인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 균형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 균형, 코 모양 등을 확실하게 파악한 후 수술방법에 따른 회복기간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JYP성형외과는 코성형 경력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 의한 상담 및 수술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밀착 면담으로 환자의 현재 모습, 변화 가능성 등을 파악한 후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권유하고 있다.

또 코수술에 필요한 재료를 환자와 같이 고민하고 안전하며 검증된 수술로 작은 차이를 크게 느끼게 하는 섬세한 수술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JYP성형외과는 전 주얼리성형외과에서 유능했던 원장 4명이 함께 개업한 성형외과로, 눈성형 경력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 의한 상담 및 수술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의료진과 밀착 면담으로 환자의 현재 모습, 변화 가능성, 그리고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