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성형외과 선택시 소비자들의 꼼꼼한 분별력 필요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성형외과를 찾는 만큼, 우후죽순 성형외과가 생겨나고 있다. 몇몇의 성형외과들은 수술이 잘 된 모델의 사진만을 내세우거나, 성형 가격을 타 성형외과에 비해 크게 낮추는 방식을 이용해, 마치 '저렴한 가격으로 성형외과 모델처럼 아름다운 얼굴을 가질 수 있다'라는 광고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지만, 실제 이러한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한 뒤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환자들의 꼼꼼한 분별력이 더욱 요구된다.

실제 성형외과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보편화된 수술에는 눈, 코, 가슴성형이 있는데, 그중 가장 많이 부작용을 호소하여 의료분쟁이 끊임없는 부위는 코 성형이며 그 뒤를 눈 성형 가슴성형이 잇는다.

이런 성형 부작용들은 경험이 많지 않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았을 때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코 성형을 할 때에는 해부학적 구조를 완벽히 이해하여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코 라인과 각 사람에 맞는 올바른 수술법이 진행되어야 하지만,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니라면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이해하지 못해 올바른 수술이 진행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이와관련, 눈과 코, 가슴 각 수술 케이스 2000번과 재수술 부위별 500번 등 다수의 경력을 갖고 있는, 서울 강남의 '스노우성형외과' 원장 박상은 성형외과 전문의는 "코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의 대부분은 주로 코 성형 이후 얼굴에 맞지 않는 코 모양과 구형구축(과도한 구축으로 인해 짧아진 코)으로 인해 재수술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되며, 재수술 자체는 첫 번째 수술보다 값이 비싸고 수술 방법이 복잡해 환자들에게 더욱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박상은 원장은 UHD 수술기법을 통해 얼굴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마부터 입술까지 가장 이상적인 라인을 찾아 수술하는 '미묘 수술'을 진행함으로써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이 적은 코 성형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빈번히 일어나는 코 수술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해부학적 구조를 완벽히 이해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성형수술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알아볼 때에는 실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성형외과인지, 수술 경험은 많은지, 과장된 광고는 아닌지를 꼼꼼히 확인 한 뒤 신중한 성형외과 선택이 요구된다"라고 말했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