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남양주시 팔당대교 인근 맛집 'Cook', 시원한 '초계탕'이 별미!

남양주시 팔당대교 인근 맛집 'Cook', 시원한 '초계탕'이 별미!

'맛있고, 풍경 좋고, 생동감 넘치는 실내 음악 분위기까지, 후르륵 초계 국수 한 그릇이면 한여름 무더위가 싹 가신다'.

서울 도심 근교 기분 전환에 좋을 맛집이 생겨났다. 경기도 남양주시 팔당대교 바로 아래 위치한 'Cook'(와부읍 팔당리 82-2)이 그곳이다.

이집은 우선 얼음을 동동 띄운 시원한 초계국수가 제철 메뉴로 그만이다. 쫄깃한 생면에 삶은 닭고기를 결대로 잘게 찢어내 맛난 식감을 자랑한다. 수삼과 대추, 오가피, 황기, 마늘, 양파, 대파 등 여러 재료를 넣어 우려낸 국물 맛도 일품이다.

이 집 쫄깃한 면발의 비결은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한소끔 끓인 뒤 다시 찬물을 부어 2~3회 반복하는 과정에 있다. 육수는 냉장실에서 차게 식혀 기름을 걸러낸 뒤 다시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이 생기도록 해 더욱 시원하다.

'Cook'에서는 고르곤피자와 마르게리타피자 등 전문 셰프가 직접 만드는 화덕 피자와 야채샐러드, 해물파전과 도토리묵, 골뱅이 무침, 두부김치 등 교외 나들이 분위기에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도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다.

생면초계국수, 초계비빔밥, 온칼국수, 얼큰칼국수 각 7000원/ 쭈꾸미 볶음 8000원/ 메밀전병 1만원/ 쭈꾸미 볶음정식 1만3000원/ 고르곤피자, 마르게리따피자 1만4000원/ 해물파전, 두부김치 1만5000원/ 골뱅이무침 1만8000원

팔당리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은 이곳은 '뚝딱이 아빠'로 유명한 개그맨 김종석이 강변을 낀 700평 부지에 문을 열었다. 팔당대교 북단에서 팔당댐 방향의 구길 초입으로 강남에서 차로 20분, 강북에서 30분 이내의 가까운 거리다.

때문에 도심을 살짝 벗어나 가볍게 드라이브와 함께 북한강을 바로 옆에 둔 풍경 좋은 곳에서 부담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말 가족 나들이는 물론 연인들의 미식 데이트 코스로도 그만이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