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조선총잡이', 배우들이 바라는 결말은?

'조선총잡이' 출연진이 희망 결말을 밝혔다.

22일 충남 부여군 충화면에 위치한 야외세트장에서 KBS2 수목극 '조선총잡이' 현장 공개가 진행됐다.

이날 유오성은 "박윤강이 단순히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시작하긴 했지만 격변기 속에서 조선인 박윤강으로서 그 시대를 헤쳐나가는 인물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최원식은 곱게 죽었으면 좋겠다. 교수형이 좋지 않을까. 희망사항이다. 편하게 연기하려는 게 아니다. 박윤강이 훌륭한 사람이 돼서 내가 잘못 살아왔다는 걸 각성하게 되고 반성의 의미로 스스로 죽었으면 한다. 일방적인 소통이 아니라 각 인물들이 깨닫고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밝혔다.

이준기는 "드라마가 박윤강 자체의 개인사에 얽매이진 않을거다. 시대를 대변하는 인물로 성장하고 각성하면서 그 시대의 아픔과 사랑, 역사적인 혼란의 중심에 선 인물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민족의 영웅으로 태어났다는 게 여러가지 의미가 있겠지만 나는 많은 분들께 그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를 보여 드리고 싶다. 시청자분들께 짜릿함을 선사해 드릴 수 있는 민족의 영웅이 됐으면 좋겠다"며 "나는 솔직히 결말에서 주인공이 죽었으면 좋겠다는 입장이다. 그런데 내가 한 히어로물은 항상 열린 결말로 끝났다. 이번엔 어떻게 될진 모르겠다. 나는 멋있게 죽었으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한다. 가끔 여쭤보면 '시대가 우울한 시기고 사람들이 많이 힘들어 하는데 주인공까지 죽어 버리면 사람들이 어디에서 희망을 얻겠냐'고 하신다. 공감은 하지만 비장한 결말을 맞고 싶다. 나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상미는 "좀더 따뜻한 시선과 공감이 생길 수 있는 드라마로 마무리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현대극보다 감정의 기복도 많고 표현할 수 없는 자제된 시대를 표현하다 보니까 배우로서 할 게 많아서 사극이란 게 연기자로서 만족스러운 부분도 많이 찾았다. 너무 행복하고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주완은 "격변의 시대를 겪어내는 캐릭터마다 공통점이 하나씩 있다.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살아내고자 하는 모습들이 있다는 거다. 나도 사실 희생되는 데 대한 감동이 있는 편이다. 희생되는 부분이 감동있는 드라마를 만들어가는 것 같다"고 답했다.

부여=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