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상호 기자 욕설, 연합뉴스 기자 향해 분노 '개XX야' 왜?

이상호기자 욕설, 연합뉴스 기자에 "XXX야, 후배였음 죽었어" 왜?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가 생방송 중계 도중 한 언론매체를 향해 욕설을 했다.

지난 24일 이상호 기자는 '팩트TV'를 통해 이주영 해양수산부장관 및 관계자들과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 대화를 나눈 팽목항 현장을 생중계했다.

이날 실종자 가족들은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과 실제 투입된 구조 상황이 다르다는 점을 해경 측에 따져 물으며 거세게 항의했다.

이 과정에서 이상호 기자는 "오늘 낮에 ○○뉴스에서 쓴 '사상 최대의 구조작전'이라는 기사를 봤다"며 "기자 개○○야. 너 내 후배였으면 죽었어"라고 매체의 이름과 기사 제목을 언급하며 강한 분노를 표출했다. 이상호 기자의 발언에 주위 유족들은 호응하며 함께 울분을 토했다.

앞서 연합뉴스는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9일 째인 24일 사상 최대 규모의 수색 작업을 벌인다"며 "해군과 해군구조대, 소방 잠수요원, 민간 잠수사, 문화재청 해저발굴단 등 구조대원 726명이 동원됐고 함정 261척, 항공기 35대 등의 장비가 집중 투입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사에는 사상 최대 규모의 수색이라고 밝혔지만 실제로 수색이 별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증언이 몇몇 언론에서 보도됐고, 이에 이 기자는 사실과는 다른 왜곡된 보도 내용을 욕설로 표현한 것.

이상호기자 욕설, 연합뉴스 기자 상대의 막말에 네티즌들은 "이상호 기자 욕설, 연합뉴스 기자 향해 대놓고 분노", "이상호 기자 욕설, 연합뉴스 기자 향해 욕설까지...", "이상호 기자 욕설, 연합뉴스 기자 향한 분통. 그래도 어느 정도 선은 지켜야 하지 않을까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실종자 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김석환 해양경찰청장은 민간 구난업체 알파잠수기술공사의 이종인 대표를 포함한 민간 잠수사를 수색작업에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실종자 가족들이 계속 요구해온 다이빙벨도 투입해 잠수사들이 장시간 물속에서 수색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