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양현석 기부, 세월호 유가족 위해 5억 쾌척…과거 기부 경력도 화려

'양현석 5억 기부'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세월호 침몰 참사 실종자 가족들을 위해 5억 원을 기부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양현석 대표의 과거 기부도 밝혀져 화제다.

YG 엔터테인먼트는 25일 "양현석 대표가 최근 발생한 세월호 침몰사고의 희생자들을 돕기 위해 5억 원의 성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양현석 대표가 지난 24일 회사 간부들과의 회의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의 한 사람으로서 세월호 참사를 지켜보며 표현할 수 없는 비통함에 빠졌다'고 밝혔다"면서 "YG 차원의 자선 프로그램을 통해 5억 원 성금을 먼저 조성할 것을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양현석 대표는 지난해 3월 YG 대주주로서 받은 배당금 10억 원 전액을 불우한 어린이 환자들에게 기부한 바 있다.

양현석 5억 기부 소식에 네티즌들은 "양현석 5억 기부, 과거에도 10억 기부했는데 대단하다", "양현석 5억 기부, 대단한 결정", "양현석 5억 기부, 완전 훈훈한 뉴스", "양현석 5억 기부, 통 큰 기부 멋지다", "양현석 5억 기부, YG 기부 천사들만 모였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