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노란리본 의미-유래, 2차 세계대전 무사귀환 염원 '돌아오길'

노란리본 의미-유래

세월호 실종자들의 기적같은 무사귀환을 기원하는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이 22일부터 SNS와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세월호 희망의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을 벌이자"는 한 네티즌의 제안에 호응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훈훈함을 연출하고 있다.

이들은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 프로필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 노란리본달기 이미지를 게재하면서 기적을 염원하고 있다.

캠페인에 사용되고 있는 노란 리본 그래픽엔 노란 바탕에 검정색으로 그려진 리본 모양과 함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가 적혀져 있다.

노란 리본은 보고 싶은 이의 무사 귀환을 바라는 소망을 상징하는 물건.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에서 전쟁터에 가 있는 병사, 인질 또는 포로로 잡혀간 사람의 조속한 무사 귀환을 바라는 뜻으로 노란 리본을 나무에 묶어 놓고 기다린 데서 유래됐다고 전해진다.

가수 토니 올랜도가 부른 히트 팝송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늙은 떡갈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아 주세요)'의 모티브이기도 하다.

노란리본 의미-유래 담긴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캠페인에 네티즌들은 "노란리본 의미-유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무사귀환을 바라는 마음 그런 뜻이 있구나" "노란리본 의미-유래, 무사기원 기적 일어나길", "노란리본 의미-유래대로 실종자들 부디 다시 돌아오길", "노란리본 의미-유래대로 다시 돌아올거라 믿습니다", "카카오톡 노란리본 캠페인, 가족의 품으로 다시 꼭 돌아왔으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