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토피 같은 피부상태인 사람들이 선택한 '수분크림ㆍ탄력크림ㆍ재생크림'은?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고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철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기 때문에 아토피와 같은 피부고민을 가진 여성, 남성들은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 주어야 한다.

아토피 피부염은 유아와 성인 모두에게서 나타나는 피부 질환인데 아토피의 증상과 효과적인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유아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은 기저귀 발진이 자주 생기거나 팔과 다리가 접히는 부분에 피부 이상이 생기는 것으로 이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성인 아토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발견 시 즉시 치료하는 것이 좋다. 성인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은 유아들와 비슷하게 팔과 다리 등에 극심한 가려움증을 발생시키며 열이 심해지거나 피부가 붉어지기도 한다.

아토피 피부염은 팔과 다리 이외에 얼굴에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피부과나 관리실에서 피부재생 시술을 통해 얼굴 아토피를 치료를 받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부작용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 크림 등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아토피는 예민한 민감성 피부와 건조한 타입이 많기 때문에 화장품 선택에 있어서 파라벤이나 페녹시에탄올과 같은 유해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얼굴 아토피에 효과적인 화장품으로는 피부재생 크림이 있는데 특히 EGF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피부 재생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아토피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소비자가 뽑은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1위로 유명한 브랜드에서는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을 갖추고 있어 아토피 피부관리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EGF 바머 라인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EGF 성분과 식물성 복합 추출물이 들어 있어 민감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주고 손상된 피부 부위를 진정시켜주어 깨끗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피부의 민감도를 높여주고 수분과 영양분으로 생기 잃은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어 아토피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토피 피부는 건조함으로 인해 얼굴에 각질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고보습 효과가 있는 스킨로션과 함께 수분 크림으로 충분한 보습 관리를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얼굴각질 제거제로 각질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토피 피부는 무리하게 각질제거를 할 경우 피부의 염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것이 좋다.

수분 크림 바르는 법은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르는 것이 좋으며 아토피 피부는 수분감이 풍부한 건성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 크림 이외에도 피부 탄력, 영양 크림이나 얼굴 미백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아토피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데 이러한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는 순서는 스킨,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을 사용한 후 묽은 제형부터 차례대로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연예인과 모델들의 피부관리 화장품으로 유명한 1960NY는 다양한 종류의 수분 크림을 갖추고 있어 아토피 피부의 각질관리에 효과적이다. 특히 1960엔와이의 인텐시브 리바이탈 크림은 미백과 주름개선의 기능성을 갖춘 수분 크림으로 다른 크림을 별도로 바르지 않아도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피부 재생과 콜라겐 생성 촉진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를 완화시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어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부관리에 앞서 자가 진단법을 통해 자신의 피부타입을 올바르게 알고 건성 피부의 경우에는 악건성이나 아토피 피부로 발전되지 않도록 수분, 재생크림 등을 꾸준히 발라 보도록 하자. 설사 아토피 피부를 가졌다 하더라도 EGF 재생크림과 같이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하여 보다 촉촉한 물광 피부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