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케밥 자원봉사자 '일부 오해 있었지만…쫓겨난 것 아냐'

케밥 자원봉사자 쫓겨난 것 "사실 아냐"

진도 실내체육관 앞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던 케밥 자원봉사자들이 쫓겨났다는 소식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4일 오후 SBS 김성준 앵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SBS 취재결과 터키인 케밥 자원봉사자들 쫓겨나지 않았다. 처음에 일부 오해가 있었지만 풀려서 실종자 가족들이 케밥을 전달받아 잘 드셨고 오전 봉사일정 다 마치고 남은 음식도 전달하고 떠났다. '형제나라 힘내세요'라는 말도 남겼다"는 내용을 게재했다.

이날 오전 실종자 가족이 모여 있는 진도군 실내체육관 앞에는 터키인 4명이 주위 시선을 부담스러워하면서도 땀을 흘리며 케밥을 만들었다.

이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형제의 나라 터키'라는 플래카드를 내걸고 5시간 동안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와 관련, 터키 케밥 자원봉사자들이 당일 오후 1시쯤 현장의 숙연한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쫓겨난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터키 케밥 자원봉사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케밥 자원봉사자, 오해였다니 다행이다", "케밥 자원봉사자, 형제의 나라 터키 고맙다", "케밥 자원봉사자, 어디서부터 오해가 시작된 거야?", "케밥 자원봉사자, 오해는 잘 풀렸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