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카오톡 압수수색'…'세월호 침몰' 사고 단서 나올까?

'카카오톡 압수수색'

검경합동수사본부가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승선사 대화 내용을 분석하기 위해 카카오톡 본사를 압수수색 한다고 밝혔다.

20일 검경합동수사본부는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돼 카카오톡 본사를 압수수색한다. 합동수사본부는 세월호 탑승자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사건 당시의 상황을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카카오톡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경합동수사본부는 승무원들과 승객들의 메시지 내용 등으로 당시 사고 상황을 보다 구체적으로 재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카카오톡 측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 저장기간이 영업일 기준으로 5~7일이기 때문에 영장허가가 늦으면 대화 내용을 못 볼 수 있다"며 "압수수색 영장이 나오는 대로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압수수색에 네티즌들은 "카카오톡 압수수색, 사건 실마리 잡혔으면 좋겠다", "카카오톡 압수수색 들어갔구나", "카카오톡 압수수색, 원인이 빨리 나왔으면", "카카오톡 압수수색, 단서가 좀 나왔으면", "카카오톡 압수수색, 뭔가 제발 좀 나와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