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파김치 한 달 매출 1억 5천! 별미김치 잘 나가네~

겨우내 묵은 김장김치가 소진되는 시기와 맞물려 파김치 등 별미김치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인 대상FNF 종가집에 따르면, 별미김치인 파김치가 단일 품목 3월 매출 1억 5천 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간 대비 2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이 별미김치의 판매량이 증가한 이유는 겨우내 먹던 묵은 김장김치에 질린 소비자들의 별미김치 선호도 증가와 여러 종류의 김치를 소량으로 구매해 먹는 젊은 층의 김치 소비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맞벌이 주부인 최윤경(38)씨는 "집에서 밥 먹을 시간이 별로 없는 맞벌이 부부의 경우에는 김치를 대용량으로 보관하기 힘들고,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그때그때 사먹는 것이 합리적인 것 같다"고 말했다.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여름철에는 열무김치가 겨울에는 동치미의 판매율이 증가하는 등 별미김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종가집은 파김치, 열무김치, 갓김치, 백김치, 총각김치 등 총 10여종의 국산 재료로 맛을 낸 다양한 별미김치를 판매 중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