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MBN 잠수부 홍가혜, 인터뷰 논란에 경찰 수사 '잠적' 공식 사과

MBN과 인터뷰로 논란을 일으킨 홍가혜 씨가 경찰 수사를 앞두고 잠적했다.

18일 '뉴스1'은 "전남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해경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홍 씨를 소환해 수사하려고 했으나 이날 오후 연락을 두절하고 잠적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홍 씨는 이날 오후부터 전화통화는 물론 소재파악도 되지 않고 있다. 수사에 착수한다는 소식을 듣고 잠적한 것으로 보인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경찰은 이날 오후 진도실내체육관이나 팽목항에 홍씨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관을 급파했으나 연락이 두절돼 홍씨의 신병을 확보하는 데 실패했다.

앞서 홍 씨는 자신을 민간 잠수부라고 주장하며 MBN과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민간잠수부의 수색 작업을 통제하고 지원도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며 "현장 나간 사람들한테 한다는 소리가 시간만 대충 떼우고 가라고 했다더라"고 주장했다.

홍 씨의 발언으로 논란이 불거지자 MBN 이동원 보도국장은 "MBN이 해경에 확인한 결과 해경이 민간 잠수부들의 잠수를 차단하지 않았고, 오늘도 70여명의 잠수부가 투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실종자 가족과 정부, 해경, 민간 구조대원들에게 혼선을 드린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공식 사과했다.

경찰은 홍 씨를 조사한 뒤 형법상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많은 네티즌들은 "MBN 공식 사과-홍가혜 잠적, 이 상황에 정말 나라 망신이다", "MBN 공식 사과-홍가혜 잠적, 당장 찾아내서 수사해야 한다", "MBN 공식 사과-홍가혜 잠적, 실종자 가족들에게 큰 상처를 줬다", "MBN 공식 사과-홍가혜 잠적, 그 말에 흔들렸던 내 발등을 찍고싶다", "MBN 공식 사과-홍가혜 잠적, 무슨 정신으로 그런 말을 한 걸까", "MBN 공식 사과-홍가혜 잠적, 내가 당장 잡고 싶은 심정이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