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손연재 '세계대회 메달 가져오고 싶다'

"아시안게임도 중요하지만 세계선수권대회 메달도 처음으로 가져오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가능성도 보입니다."
'리듬체조의 요정' 손연재(20·연세대)는 19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컵 국제체조대회 리본과 곤봉 종목의 연기를 마친 뒤 이같이 세계선수권대회 메달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손연재의 올 시즌 가장 큰 목표는 10월 초 리듬체조 경기가 예정된 인천 아시안게임 개인종합 금메달이지만, 9월 말 열릴 터키 세계선수권대회도 놓칠 수 없는 중요한 대회다.
손연재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개인종합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고, 유니버시아드와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을 비롯한 대다수의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차지한 바 있으나 아직 세계대회와 올림픽 메달은 없다.
3주 연속 대회에 출전한 손연재는 5월에도 두 개 대회에 출전하는 등 세계선수권대회와 인천 아시안게임을 대비해 실력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15일 입국한 손연재는 "인천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해 경기할 수 있었던 것에 만족한다"며 "시차 적응하는 데 힘들었지만 어차피 아시안게임이 세계대회가 끝나자마자 열리기 때문에 미리 적응해야 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그는 "지금 몸을 끌어올려 놓고 경기가 많이 없는 6∼7월에 체력관리를 하며 작품을 수정할 것"이라며 "그리고 8∼9월에 또다시 열심히 하면 제일 중요한 9월말, 10월초 때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손연재는 이번 대회 리본 종목에서는 실수없는 깔끔한 연기로 우승했으나, 곤봉에서는 수구를 두 차례 떨어뜨려 공동 5위에 머물렀다.
그는 "리스본과 페사로 월드컵 때 계속해서 실수했던 리본 작품 마지막 동작에 성공해서 기쁘다"며 "다른 선수들이 잘 시도하지 않는 난도여서 꼭 하고 싶었는데 성공해서 다행이다"고 기뻐했다.
8연속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메달을 손에 넣은 후 FIG 공인 대회인 코리아컵에서도 또다시 금메달을 목에 건 손연재는 "시즌이 이제 중반까지 왔기 때문에 상승세를 이어가고 싶다"며 "완벽하고 깨끗한 연기를 보여 드려서 페사로 월드컵 때처럼 18점대를 유지하는 선수가 됐으면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kamja@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