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청룡랭킹] 김희선·이혜영 주연 스릴러 MBC '우리, 집' 7월 '이달의 드라마' 1위 수성

7월 '청룡 랭킹' 드라마 1위의 주인공은 김희선과 이혜영의 '워맨스'가 돋보인 범죄스릴러 드라마 '우리, 집'이 차지했다.

청룡랭킹에 따르면 김희선-이혜영 주연 MBC 금토드라마 '우리, 집'이 전체 투표 수 중 점유율 59.79%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지난 6월 29일 막을 내린 '우리, 집'은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 심리 상담의인 노영원(김희선 분)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게 되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 홍사강(이혜영 분)과 공조해 가족을 지키려는 이야기를 담은 생활밀착형 코믹스릴러.

김희선은 섬세한 심리 묘사와 강약을 조절하는 디테일한 감정 연기를 선보였고 이혜영은 캐릭터에 녹아 드는 연기력으로 김희선과의 시너지를 높이며 시청자의 호평을 샀다. 가족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색다른 공감대를 선사한 '우리, 집'은 닐슨코리아 기준 최종회 시청률 5.5%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2위는 JTBC 주말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가 차지했다. 어느날 갑자기 노년타임에 갇혀버린 취준생 이미진(정은지 분)과 능력캐 검사 계지웅(최진혁 분)의 앙큼달콤 로맨스 코미디를 그린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점유율 18.78%을 차지하며 2위를 수성했다.

그룹 에이핑크 출신 배우 정은지가 8년 째 공무원 시험에 떨어져 시름에 빠져있던 중 노화 벼락을 맞게 되는 이미진 역을 맡았다. 이미진은 낮에는 50대 아줌마로 변해 임순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데, 해당 역할은 배우 이정은이 맡아 호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1일 방송된 12회에서는 계지웅이 이미진을 위한 확신의 키스를 선사, 로맨스가 급물살을 타기 시작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갱신했다. 지난 12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수도권 9.4%, 전국 9.4%를 기록했다.

청룡랭킹 3위는 점유율 16.13%를 기록한 tvN 월화드라마 '플레이어 2: 꾼들의 전쟁'이었다.

'플레이어 2'는 사기꾼부터 해커, 파이터, 드라이버까지 더 강력해진 '꾼'들이 '가진 놈'들을 시원하게 털어버리는 팀플레이 액션 사기극. 송승헌과 오연서, 이시언, 태원석, 장규리 등이 의기투합했다.

지난 9일 최종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수도권 4.4%, 전국 4.3%를 기록했다.

4위는 지난 6일 첫 방송을 시작한 tvN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가 차지했다. '감사합니다'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JU건설 감사팀을 배경으로 제작된 오피스 클린 활극.

배우 신하균이 결단력과 언변을 겸비한 JU건설 감사팀 팀장 신차일 역을 맡아 깊은 연기 내공으로 신차일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고 있으며, 신뢰받는 '감사 유망주'로 거듭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구한수 역은 배우 이정하가 맡았다. '감사합니다'는 횡령, 비리를 비롯해 직급에 의한 압박 등 에피소드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서사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5위와 6위는 각각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돌풍'과 '하이라키'가 차지했다.

먼저 '돌풍'은 세상을 뒤엎기 위해 대통령 시해를 결심한 국무총리(설경구 분)와 그를 막아 권력을 손에 쥐려는 경제부총리(김희애 분) 사이의 대결을 그렸다.

'하이라키'는 상위 0.01%의 소수가 질서이자 법으로 군림하는 주신고에 비밀을 품은 전학생이 입학한 후 견고했던 그들의 세계에 균열이 생기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어 KBS2 '미녀와 순정남', 웨이브, 티빙, 왓챠 동시 공개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가 공동 7위에 올랐으며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와 디즈니플러스 '화인가 스캔들'이 공동 9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청룡 랭킹'은 청룡영화상과 청룡시리즈어워즈의 주최사인 스포츠조선과 셀럽챔프가 함께 진행하며, 매달 수상자 선정과 더불어 반기별 수상자를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화제의 인물과 작품을 선정한다.

매월 이달의 배우, 이달의 드라마, 이달의 가수 3개 부문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어 6개월에 한번씩 베스트 배우, 베스트 드라마, 베스트 가수를 뽑게 되며 수상자에겐 트로피가 주어진다.

부문별 후보자(작)는 이달의 배우와 이달의 드라마의 경우 스포츠조선 기자단이, 이달의 가수는 셀럽챔프 인기셀럽 기준으로 선정된다. 1위 수상자는 100% 네티즌 투표로 결정된다.



◆'청룡 랭킹' 7월 드라마 순위표

=순위=후보=득표=비율=

=1우리, 집=59.79%=

=2=낮과 밤이 다른 그녀=18.78%=

=3=플레이어2=16.13%=

=4=감사합니다=4.38%=

=5=돌풍=0.46%=

=6=하이라키=0.23%=

=7=미녀와 순정남=0.12%=

=7=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0.12%=

=9=굿파트너=0.00%=

=9=화인가 스캔들=0.00%=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