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생 퍼블리셔 에이펙스허브, 타워 디펜스 RPG '나이트코어 킹덤' 6일 국내 출시

방치형 및 캐주얼 게임 전문 퍼블리셔 에이펙스허브가 신작 모바일게임 '나이트코어 킹덤'을 6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이트코어 킹덤'은 대만의 인기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게임으로, 99초 동안 다양한 히어로 및 기사들과 함께 진영을 지키거나 상대방의 진영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리버스 타워 디펜스 RPG다. 고정된 자리에 병력을 배치해 몰려오는 웨이브를 막는 일반적인 디펜스 형식의 게임이 아닌 전투 진영에 맞게 병력을 배치하는 오펜스 형식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 보유한 히어로와 병사, 자원을 배치하는 다섯 가지의 PvE 반자동 전투 시스템과 함께 다른 이용자와 1대1 또는 1대100으로 전투하는 PvP 시스템도 지원한다.

특히 이 게임은 뛰어난 고퀄리티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대만 구글플레이 2022 올해의 작품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인도네시아 구글플레이와 일본 앱스토어에서 런칭 피처드에 선정된 바 있다고 에이펙스허브는 전했다. 일본에선 사전 예약자수만 20만 명을 넘었으며, 국내에서도 구글플레이 사전 예약과 런칭 피처드에 선정됐고 원스토어에서는 11월 베타존 참여자 수 2위를 차지하는 등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다.

에이펙스허브 측 관계자는 "'나이트코어 킹덤'은 해외에서 탄탄한 스토리라인과 다양한 캐릭터,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사랑받고 있는 검증된 게임"이라며 "그동안 천편일률적인 디펜스 게임에 식상했던 게이머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펙스허브는 국내외 유수 게임사에서 게임 퍼블리싱과 운영을 담당했던 실력자들이 힘을 합쳐 탄생한 게임 퍼블리셔로, 향후 국내외 인기 게임들을 엄선해 국내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나이트코어 킹덤' 외에도 다음주에는 '유령기사 키우기'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유령기사 키우기'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