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마이데이터서비스 오픈…소비·투자·보험·연금·건강 등 유기적 연계 분석

삼성금융네트웍스가 '모니모(monimo)'에 마이데이터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모니모는 지난해 4월 삼성금융네트웍스 출범 후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 금융 4사가 선보인 금융 통합앱이다.

모니모 마이데이터서비스는 각 업권을 대표하는 삼성 금융의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세밀하게 진단·분석하고,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화면에서는 고객의 전체 자산의 현황과 변동을 알기 쉽게 나타냈다. 보유 계좌에서 오픈뱅킹과 연동한 송금도 가능하며,소비 변동, 카드 결제예정금액,투자 수익률 등 적시성 있는 정보도 보여준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강점이 있는 △소비△투자△보험△연금△건강 5대 영역에서는 보다 상세한 진단·분석 결과를 보여준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는△소비△투자△보험△연금△건강영역에서 진단·분석한 결과를 직관적인 UI와 고객 친화적 용어로 설명한다. 또한, 원형, 다각형, 복수 데이터 비교, 움직이는 그래픽 등 다양한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최적의 전달력과 편의성을 구현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삼성금융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