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청아 ''연인'때문에 친구들에게 비난 문자 받아…결말은 사이다이길 바라'('에스콰이어')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연인' 때문에 지인들에게 비난 문자까지 받았다."

배우 이청아가 2일 유튜브 채널 '에스콰이어 코리아'에 '이청아 '연인' 때문에 비난 문자 받은 사연? | 이청아, LEECHUNGAH, 인터뷰, 각화, 하이드, 에스콰이어, ESQUIREKOREA'라는 제목의 영상의 영상에 등장했다.

"저는 드라마 '하이드'를 얼마 전에 마치고 지금 성황리에 방송 중인 '연인'을 찍고 있다"라고 운을 뗀 이청아는 "(주변에) '연인' 팬들이 있다. 내가 출연한다고 했을 때 계속 뒷이야기를 물어보고 그러던 친한 언니 한 분, 제 대학교 친구, 그리고 중학교 때 친구가 있는데 어느 날 세 명이 동시에 비난 문자가 왔다. '길작키'는 미안하다는 뜻이다. 여러분 길작키"라고 말했다.

이청아는 '연인'에서 청나라 공주 각화 역으로 출연중이다. 길채의 연적으로 활약하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그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각화가 활을 쏘는 사진과 함께 "친구들의 비난 문자가 쇄도한다...길작키..."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이어 운동루틴에 대한 질문에 "기본적으로는 내가 1시간 쓴다고 하면 헬스장 가면 5분은 마음의 준비, 15분은 유산소, 30분은 근력 및 스트레칭, 그리고 10분은 다시 마음의 준비 이렇게 쓰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좋아하는 웨이트 부위에 대해선 "힙이랑 어깨다. 힙이랑 어깨는 조금만 운동을 해도 옷빨(?)이 나기 때문이다"라며 "진짜 하기 싫은 부위는 허벅지와 등이다. 등은 운동을 하다보면 정말 스트레스가 올라오는 게 느껴져서 화내야 하는 신이 있을 때 전날 등 운동하면 '아, 내일 이 마음으로 해야지' 그런 생각을 하곤 한다"라고 웃었다.

또 '연인 파트2'에 대해 이청아는 "몹시 그리워하고 사랑한 한 연인에 대한 이야기다. 그리고 배경은 병자호란 때이고 청나라에 있는 청나라 황제의 딸 각화를 맡았는데 '연인 파트2'에 대해서 감히 제가 간략히 설명을 하자면 재밌는 고구마다. 뜨겁고 목 막히지만 먹고 싶은 고구마. 마지막에 사이다가 있기를 저도 바라면서 지금 찍고 있다"라고 전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