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을지대 가상현실 연구팀,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 '우수 발표 논문상' 수상

을지대학교 간호대학 김원종 교수의 가상현실(VR) 연구팀이 '2023년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발표 논문상을 수상했다.

최근 중부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열린 '인문학과 문화의 융·복합 교육'의 주제 추계학술대회에서 김원종 교수의 가상현실 연구팀은 '가상현실(VR) 기반 명상이 간호 대학생의 스트레스, 수면의 질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실험연구 논문으로 상을 받았다.

연구팀은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명상 프로그램은 간호학 분야에서 스트레스 관리와 수면 개선에 유의미한 효과를 제공한다 학문적 가치를 실험연구를 통해 입증했다.

이러한 가상현실 기반 명상 프로그램의 도입은 향후 간호대학생들의 복지 향상과 학습 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학문적 가치와 간호 중재 발전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김원종 교수가 지도교수인 가상현실 연구팀은 김유진, 안승균, 오정연 학부생이 활동하고 있다.

김 교수는 "간호학 교육 및 임상 실무에서 학생들의 복지와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연구를 토대로 이 분야를 더 발전시키고 다양한 학문 전공 영역으로 확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