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리드플래닛, ERP 프로그램 제공 가맹본부 확대

리드플래닛이 자사가 서비스 중인 ERP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가맹본부가 70개사, 1만여개의 가맹점으로 확대됐다고 30일 밝혔다. 프랜차이즈의 디지털화, 인건비 부담 증가 등이 영향을 줬다는 게 리드플래닛의 설명이다.

리드플래닛은 "ERP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에게 제공하는 정보공개서와 계약서 등을 포함해 매장 개설 이후 운영 사항까지 체크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라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정보관리, 거래 관리 및 분석, 기업별 맞춤형 시스템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리드플래닛은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과 가맹본부간의 상담 진행부터 점포 조사, 가맹점 관리 등 가맹사업 관련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로 인해 관련 법 위반 없이 성공적인 가맹사업 전개도 지원한다.

리드플래닛은 11월 9일부터 서울 학여울역 인근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월드전람이 주관 진행하는 '2023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SETEC'에 참여한다. 가맹본부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희망하는 예비기업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본사 모든 부서의 가맹사업 데이터를 해당 프로그램 하나만으로도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며 "관련 내용을 담당하던 담당자가 퇴사하는 경우에도 리드플래닛 시스템 상에 전부 기록되어 있어 데이터의 손실 없이 가맹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