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비즈브리핑]현대·기아·벤츠 롤드컵서 맞대결…e스포츠 마케팅 승자는?

5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롤드컵(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을 맞아 완성차 업계들이 적극 후원에 나섰다.

현대자동차, 기아, 벤츠가 후원하는 팀 모두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혀, 업체간 자존심 대결도 흥미진진한 관람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지난 10일 젠지 e스포츠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젠지 리그오브레전드(롤) 팀은 지난해 여름에 이어 올해 여름까지 국내 리그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에서 3연속 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 초부터 현대차와 젠지는 다양한 협업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7일에도 롤드컵 응원송 '락 더 컵' 뮤직비디오에서 '캐스퍼 그리기 대회 시즌2'를 통해 선정된 신규 캐스퍼 아트카를 공개하기도 했다.

아트워크에는 젠지의 마스코트인 호랑이가 왕관을 쓴 모습부터 젠지 롤팀 선수들의 이름 등이 담겼다. 젠지 롤팀 선수들은 대회 기간 현대자동차 패치가 정중앙에 부착된 유니폼을 입는다.

메르세데스-벤츠도 같은날부터 롤팀 T1을 공식 후원하고, 이번 롤드컵을 맞아 국내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T1은 롤 e스포츠계의 '슈퍼스타'인 페이커(이상혁) 선수를 보유한 팀으로 월드 챔피언십에서 3회 우승했다.

이상혁 선수는 "한국 팬들 및 한국 전반의 e스포츠 문화는 그 어느 나라보다도 열정적"이라며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열정적인 e스포츠에 참여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다.

기아는 이달 12일부터 미국의 e스포츠팀 클라우드9에 대한 후원을 시작했다. 클라우드9은 2013년에 설립된 팀이다. 북미에서 인지도가 높은 팀 중 하나로 이번 롤드컵에도 진출했다.

기아는 지난 2021년부터 국내 롤팀인 디플러스기아도 후원하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는 월드 챔피언십 1회 우승, LCK 3회 우승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강팀이다.

이에 따라 이번 롤드컵에서 기아가 후원하는 두 팀 클라우드9과 디플러스기아 간의 맞대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결승전이 전세계 시청자수 최고 514만명을 기록했다는 것만 보더라도 롤드컵은 홍보효과가 큰 행사"라며 "특히 사회초년생인 20~30대가 주요 타깃으로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에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